Back to list

나의 등드름 박멸기

갑자기 등드름이 너무 심해져서 징그러울 정도가 됐습니다 등만이 아니라 가슴, 팔, 허벅지 안쪽, 목에도 조금씩 납니다. 매일 샤워 두 번 하고 순면 옷만 입고 땀 차는 가죽 의자 같은 곳엔 절대 안 앉고 (한포진 환자) 등드름 안 생기려고 정말 노력했는데도 결국 또 생겼어요 전에는 200들여 침대 바꾸고 박멸했는데 이번엔 몸이 아파서 땀이 너무 많이 나는게 원인인지라 어떻게 할 도리가 없더군요 여러 방법을 쓰다가 저에게 잘 맞는 방법을 발견하여 저처럼 고통받는 후잉 유저분들도 백옥같은 등 피부 만드시라고 한 번 올려봅니다. (자기 전 머리감기, 머리 바짝 말리기, 긴 머리 고집하지 않기, 침구 매주 빨기는 기본으로 해 주시면 좋습니다) 1. 바디워시보다 비누 : 저는 아이보리 비누를 씁니다. 2.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여드름이 난 곳을 닦아냅니다. (누래지는 화장솜 보며 이상한 쾌감을 느낌) 3. 바디 브러시에 비누를 묻혀 "양 팔"을 번갈아 등을 닦습니다. 한 쪽 손의 사각지대를 나머지 손이 보완해줍니다. 바디브러쉬는 3천원짜리도 괜찮습니다. 4. 물기를 닦고 보통 얼굴에 바르는 "갈락토미세스 에센스"(물 제형)를 등드름, 슴드름, 팔드름 등등 온갖 트러블이 난 곳에 촉촉하게 발라줍니다. 저는 이렇게 하고 2주만에 등드름이 80%가 가라앉았습니다. 어마어마한 흉터로 등은 폭격이라도 맞은 것 같지만 더 이상 나지 않는 것에 감사하며..ㅠㅠ *의외로 샴푸의 세정력이 떨어지면 얼굴 여드름, 등드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피가 충분히 깨끗해지지 않아 그 기름이 얼굴로 흘러내리는 것입니다. 제가 약산성 샴푸가 좋다는 말만 믿고 2년 쓰면서 온갖 필링과 재생팩으로 사람답게 만들어놓은 얼굴 피부 다시 슈렉 됐어요 지성두피, 탈모두피는 약산성 쓰지 마세요 세정력이 부족해 오히려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1119

어느 순간부터 등드림이 나길래 호르몬 때문인줄 ㅠㅠ

4279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333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823

감사합니다

1928

저도 등드름땜에 고민이 많았는데 샤워횟수를 늘리니 많이 가라앉았어요(라고 쓰니 마치 안 씻는사람처럼 보이네요 ㅎㅎ) 그나저나 본론과 다른 내용인데 요새 샴푸 유목민이 되어서 샴푸 엄청 고르고 다니는데 두피기름이 아래로 내려간단건 몰랐던 사실이네요!! 안그래도 세정력 높는거랑 약산성이랑 골라가며 쓰는데 저의 샴푸유목 고민을 좀 풀어주셨네요ㅎㅎ 약산성에 너무 기대지 말아야겠습니다ㅜㅜ

298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7381

매끈한 등 부럽습니당..ㅎㅎ

4409

저도 등드름이 있다싶으면 다른건 다 제껴놓고라도 샤워타올로 거품내서 구석구석 손 안 닿는 곳을 닦습니다 그래야 등드름이 없어지더라구요 아마 등에 약간의 솜털 들 사이의 먼지 등등이 껴서 등드름이 생기는 걸로 추정이 됩니다 .

3845

정보 감사드립니다. 어떤 샴푸가 괜찮나요?

1432

좋은정보네요

4019

좋은 팁 감사합니다.

3453

저도 브러시사용으로 효과 봤어요 제가 지성피부라서 뒷목에서 이어지는 등까지 기름이 잘끼었었는지, 셔츠도 목부분이 누래지고 그런 부분이 사라졌고 매일 브러시로 비누칠 해주니 깨끗해지면서 등드름에도 효과있더라고요 매일 샤워하면서 하는게 불편하지만 그래도 샤워후에 상큼한 기분이 참 좋아요~

3659

저도 샴푸, 린스, 컨디셔너가 등드름 유발한다는 걸 어디서 듣고 헹굴 때 허리 굽히고 했더니 안 나더라고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