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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수면을 위한 자신만의 팁 공유 부탁드려요

핏빗으로 수면 체크해보니 제가 잠이 많은 편이 아니더라구요. 오늘은 5시간 잤어요. 권장이 8시간인데 말이죵,,, 그건 그래도 문제는 깊은 수면이 동 연령대에 비해 평균 이하라는 것! 여러분만의 팁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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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릴때 바로 자는거요. ㅋㅋㅋ 그 시기를 넘기면... 잠이 안와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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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피곤한 상태면 숙면취하는데... 체질상 자주 깨는 사람이 있더군요. 물론 접니다. 그냥 자주깹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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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을 포함한 전자기기 일체를 주변에 안 놓으니까 수면의 질이 좋아지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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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트립토판이요 깊게 못자서 먹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덜깨서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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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등만 대면 자는 체질이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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걱정을 하지 말아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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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고민이에요. 갈수록 불면증 때문에 힘든데, 저도 참고해야겠어요^^: 습관적으로 같은 시간대에 잠 들면 잘 자는데, 시간을 놓치면 잠이 잘 안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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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는 동영상이나 인강 같은 걸 켜놓으면 나도 모르게 잠이 들어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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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집에 고양이가 없어야하는데.... 안될거에요 아마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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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에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있대요 저도 잠이 부족해 걱정이었는데 아침에 헬스하고 오후에 간식으로 체리먹는데 전에는 12시가 넘어도 잠이 잘 안왔는데 요새는 11시까지 잠 안자고 있는것도 힘들 정도로 잠이 잘 오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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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기랑 같이 잠만 안자면 될텐데... 언제쯤 가능할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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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 들면서 수면시간이 8시간에서 6시간정도로 줄어들었어요.. 그래도 123땡하고 잠들긴 해요. 제 생각엔 온도, 습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체질적인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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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어메이즈핏 빕으로 체크 중인데 7시간 못자더군요; 6시간 내외; 일찍 자긴 자야되는데 계속 늦게 자게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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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더워서 그런지 자꾸 새벽에 깨네요.. ㅠㅠ 잘때 스마트폰만 안봐도 수월하게 잠이 드는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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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만 대면 자다가...어느순간부터 잠을 못잔게 벌써...4~5년 되어가네요.. 하루에 2시간? 3시간? 자려나..ㅡㅡ 피곤해도...술마셔도...동일합니다. 좋은 방법 있으신 분~~~?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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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피곤하게 하면 꿀잠 자요...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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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질인거같은데 하루하루피곤하게운동하면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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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 한 때 너무 심해서 하루 2시간?도 못 잤던 적이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오늘은 잘 자야 할텐데" "빨리 잠 들어야 하는데" "아 아직도 잠이 안와 어떻게 하지" -이런 식의 생각을 안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자꾸 자야한다고 생각할 수록 잠이 안 오거든요 잠이 안 오니까 일어나서 따듯한 우유라도 먹을까? 하고 이불속에서 나오면 다시 또 몸이 활성화돼서 더 잠이 안 옵니다. 수면 열차라는 개념이 있는데요 내 몸이 잠을 자고싶어하는 리듬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치 기차역에 서는 기차처럼요 내 수면열차가 지금 기차역에 도착했다면 올라타야 합니다. 그러므로 억지로 잠을 청하기 보다 특정 시간 까지 최대한 몸을 움직입니다. 집안일을 하고 출근 준비도 하고 운동도 하고요 그러다가 내가 정한 시간이 되면 수면 의식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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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한지 10년 넘게 지났지만 가지고 있는 ㅋㅋ 전공 서적을 꺼내 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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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핏비트 쓰고 있는데, 수면시간이 정확하진 않은거 같아요. 중간중간에 뒤척이거나 해서 움직임이 감지된 시간은 수면시간에서 제외되는 것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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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자기 전에 스맛폰만 안봐도 잘 자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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