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퇴사했는데 원천징수영수증받을때 꼭 회사직인 있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홧김에 퇴사한지 이제 한달째 되는데 분명히 퇴사하기 전에 챙겨야할 서류 검색해서 회사에 미리 요청했었어요 "회사직인 찍혀있는" 원천징수영수증 스캔본 보내달라고 메일 보냈었는데 퇴사를 12월중순에 했으니까 12월 말까진 달라고 했는데 저번주 금요일에 보내면서 늦어서 미안하다고 하면서 원천징수영수증을 회사 서명이나 직인 없이 회사이름&대표명만 찍혀있는걸로 보낸거에요 ㅡㅡ 이건 제가 홈택스에서도 뽑을 수 있는건데... 직인찍혀있는걸로 달라고 다시 요청하려는데 굳이 직인 찍힌게 있어야하나요.? 은행에서 대출할때 말고는 직인버전 원천징수영수증이 딱히 필요없는걸까요?? 굳이 필요없다면 전회사랑 연락 안섞고싶어서요... 회사에는 환승이직한다고 하고 떄려친건데 사실 그냥 집에서 쉬는거에요 ...ㅎㅎ 왜 직인버전 필요하냐고 물어보면 뭐라고 말해야할까요..? (참고로 저는 기혼여성입니다) 아 그리고 이거 보내준사람이 회계팀 직원인데 말 더럽게 안통해가지고... & 말하기 싫은사람이기도 하고요 급여공제내역 물어볼것도 있는데 원천징수영수증+급여관련 질문 인사팀에 해도 되는건가요?? 내일이 12월근무분 급여들어오는날이라 오늘 회사연락 마무리를 지으려고 하는데... 잘아시는분들 도움부탁드려요!

4093

안 찍혀도 될걸요????

1005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이직한 회사에서 연말정산할때 요청하는경우에는 직인 딱히 필요없어요. 은행에서 대출관련해서 요청할때는 잘모르겠네요.

2002

지금당장 사용하실것도 아니고 중도입사자로 서류를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게 아니라면 가지고 계시다가 나중에 홈텍스 데이타랑 맞춰보시는 용으로 사용하셔도 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