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ELF 해보신분?

작년 9월말에 만기된 예금으로 이율이 높다는 ELF 에 가입했는데요. 상품은 유럽, 미국, 한국 증시 기준으로 하는 더블 리자드형인데, 코스피 지수가 자꾸 떨어지니 손실볼까 걱정되네요. ELF 유 경험자분 경험 공유 부탁드려요

3568

은행에 정확한 상품정보를 알려달라고 하세요. 기초자산기준지수와 회차별 날짜와 조기상환가능지수를요.

2028

저는 한국, 유럽, 미국 증시를 기준으로 하는 ELF 에 가입했고 1차가 95%, 2차가 90% 이고 더블 리자드로 해서 1차 배리어가 85%, 2차 80% 인데, 저는 1차 조기 상환시에 85% 선만 유지하면 되는 줄 알았더니 세가지 증시 중 한 가지라도 베리어 밑으로 떨어지면 안되는 상품이더라구요 ㅜㅜ

3010

파생은 모아니면 도라고 했죠;;; 터지거나 망하거나;; 저는 ELS만 해봤는데 저낙인으로만 아주 보수적으로 소액만 들어갑니다. 한번이라도 낙인을 찍으면 또다른 조건을 만족해야만 정상상환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야바위같은 거죠; 한번 넣고 나면 손 쓸 수 없는 상품이기에 (주식처럼 물타기나 던지기도 불가능하고..) 그냥 금리 좀 더 주니까 들어갈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공부하고 자료 찾아보시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쯤되면 할만하겠다는 확신이 설때 들어가세요.

3568

청약만 본인의지로 할 수 있고,조기상환이든 차기로 연장이 되든 지수 따라서 알아서 굴러가는 것이 ELF(=ELS)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청약할 때 이 상품을 정확히 파악하고서 해야하는 것이에요. 2017년 9월경 지수가 최고점은 아니에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막연히 떨어져서 불안하다가 아니라, 손실구간에 들어가는 베리어가 얼마인지 체크함 해보세요.

8066

ELS 여러개 모아 놓은 펀드자나요. 떨어져도 개별 ELS 가 락인 밑으로 터치를 하지 않으면 만기에 나옵니다. 내부에 어떤 ELS 가 들어 있는 지 모르지만 코스피가아니라 홍콩 및 글로벌 지수를 동시에 봐야 할 것 같네요.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