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전자책 단말기 사용하시는 분들, 돈값 하나요?

정말로 종이책을 대체할만큼 편리하고 좋은지 궁금해서요. 전자책은 아무래도 종이보다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을까요? 여러권의 책을 압축해서 다닌다는 장점 외에는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사용하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1850

크레마 그랑데 쓰는데 이번 겨울에 리모컨으로 책장넘기면서 귤까먹고 보는데 천국이 따로 없었어요. 그리고 진짜 눈이 안 아파요. 이게 제일 신기해요ㅎㅎ 정말 추천드립니다!!

5595

저는 2013년 말에 출시된 킨들 페이퍼 화이트 2, 2016년에 출시된 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 가지고 있는데요.. 액정이나 백라이트는 확실히 킨들이 좋아요ㅠㅠㅠ 하지만 왕좌의 게임 원서를 사서 많이 못 읽었어요ㅠ 페이퍼 라이트는 밝은 상태에서 백라이트 안 켜고보면 괜찮고요, 불 꺼진 상태에서 백라이트 켜면 1단이 너무 눈부십니다. 그래도 가볍고, 배터리 오래 가고, 눈에 부담 없어서 잘 쓰고 있어요. 처음에 고전 패키지 사서 책이 많은 거에 비해 완독이 많지는 못하네요. ^^; 이건 제가 취미가 다양해서 독서할 시간이 부족해서이지 (종이책도 읽지 못함) 전자책 단말이라서는 아니예요. 원래 문학을 많이 읽으시는 편이라면,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354

크레마 카르타 샀는데 생각보다 잘 안쓰게 되네요. 의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1918

저는 전자책 사랑합니다. 전자책 구입 전에 태블릿으로 봤었는데 확실히 전자책이 눈도 편안하고 불 꺼놓고도 책 읽을 수도 있고, 그 외에 다른 분들이 이미 언급하신 수많은 장점이 있고요.

1014

전 노트9로 보는 중인데 전자책 단말기하곤 다를까요? 전 노트9도 딱히 불편함은 없는것 같은데.. 어떤분은 눈이 편하다고도 하시고 어떤가요? 저도 모르게 제 눈에 고통을 주고 있는거라면 전자책 단말기도 생각해봐야 될 것 같아서요.

3843

태블릿하고 차이가 큰가요? 궁금해서요...^^;;

3068

가독성은 종이책만큼 괜찮은것같아요 다른분들처럼 종잇장 넘기는 맛은 없지만 ㅎㅎ 자기전에 보는데 이게 꾸준히 보는 습관이 되는듯해요

6068

개인적으로는 소설보기에는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학, 경제 등등 교양서적은 그래프와 그림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없지 않습니다. 난해한 경우 앞뒤 챕터 넘겨가면서 다시 뒤져봐야하는데 그럴 때는 전자책이 불편했어요.

2165

크레마 사운드 쓰고 만족스러워요! 당연히 책 보는게 더 좋긴 하지만, 여러권 넣어 다니고 그때그때 보고싶은 책 골라봐서 좋아요.

8480

전 개인적으로 종이 책이 좋더라구요 ㅎ

2239

전자책 자체는 좋은데, 다른 기기들이 있다면 전자책 단말기 자체는 잘 모르겠네요. 리디북스 페이퍼 1세대 사용했었는데, 이래 저래 가방에 아이패드가 들어있다보니 그걸로 보게되고 해서... 결국 다른 분에게 넘겼습니다.

1303

저는 리디북스 페이퍼 쓰는데 대만족이요!!!! 리디셀렉트 반년째 구독중인데 최소 월 2권은 읽더라구요. 원래는 일년에 한권도 안읽었구요 ^^; 책 많이 읽어보고 싶어서 지른건데 아주아주 대만족하고 좋아요!

1193

저도 책 빌리러 안다니고 공간 안차지 해서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그외 장점 1) 특히 영문 책을 읽으면 모르는 단어 꾹 누르면 사전 뜨는 기능때문에 영문책은 더욱더 종이책 못봅니다... 2) 침대에서 누워보는 버릇이 들어서 종이책 못봅니다. 종이책은 무게때문에 누워서 보기 불편... 3) 특히 저는 고전을 많이 읽는 편이라서 프로젝트 구텐베르크에서 저작권 만료된 거 다운받아 보는 재미가 쏠쏠...-> 저작권 만료책은 다 무료니 부담 없음ㅋㅋ 4) 영문은 오디오북 켜놓고도 읽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집에 책장 차지하고 있는 책들 가능하기만 하면 모두 전자책으로 바꿔버리고 싶어요. 아 리디셀렉트도 쓰는데 서점처럼 목차 읽고 몇챕터 읽다가 덮을 수 있는 것도 너무 좋구요.

8449

저는 전자책이 훨씬 좋았습니다~~~!!! 종이책을 보는 손맛이라던지 모으는 재미는 없습니다만 다른 장점이 모든 것을 커버합니다. 장점 1.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2. 전자책만 있으면 언제든 읽고싶은 책을 읽을 수 있다. 3. 가볍다 4. 하이라이트 기능을 어떤 단말기로 접속하던지 확인할 수 있다. 5. 쿠폰 등을 사용하면 책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장점들 보다 일단은 전자책 활용하면서 책 읽는 양이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제 경우는 일년에 1~2권 읽을까 말까였는데 전자책 쓰면서 3~40권 정도 읽게 되었습니다.

4472

휴대는 편한데...결국 종이책으로 돌아가더라구요

1942

요긴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가독성은 오히려 좋은 것 같고요 저는 전자책이 메모하기 좋아서 좋습니다.

7463

17년 6월엔가 케이스랑 리모컨까지 21만원 주고 샀는데 리모컨은 어딨는지도 모르겠구요. ㅠㅠ 지금까지 다섯권 읽었네요. ㅠㅠ 그것도 대부분 스맛폰으로 읽은 비중이 더 클거예요.

3268

자기전에 조금 읽는편인데 요샌 유튜브도 정보얻기가 워낙 좋다보니, 계발서적은 정말 안읽게 되더라구요. 읽고 있는 책만 들고다니다보니 딱히 휴대성에 대한 장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책장채우는 재미가 사라짐;; ㅎㅎ 외국에 사는분이라면 추천.

4077

생각보다 잘 안보게 되요... 저는 전자책단말기 보다 아이패드로 보는 비중이 높아요~

1262

저는 많이 활용할 줄 알고 구입했는데 잘 안 쓰게 되더라고요 알고보니 종이책을 좋아하는 스타일 ............... 스마트폰 이북으로 몇 권 봐 보시고 선택하셔도 되지 않을까요 ㅋㅋ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