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한 달 교통비 40만 원 차를 사야 할까요?

정상적으로 다니면 한 달에 교통비가 15만원이어야 하는데. 늦어서 택시 타고 귀찮아서 타고 추워서 타고 무거워서 타고 그래서 교통비가 3-40만 원이 됩니다. 임대주택 살면서 카카오 택시 자꾸 부르니까 기사 아저씨가 그러더라고요. 저쪽(그러니까 평수 좀 큰 쪽 단지) 보다 여기(임대주택) 분들이 택시를 더 많이 탄다고. 그래서 맨날 출근시간이면 이 주변 돈다고. 그런 말 들으니까 속상하네요. 돈도 없는 것들이 택시타니까 이모양 이꼴이지.. 차라리 차를 살까? 싶은 생각이 굴뚝 같은데 간이 작아서 용기를 못 내고 있습니다. 출퇴근은 자동차전용도로로 약 30킬로 정도 왕복이면 60킬로네요. 대중교통으로 한 시간 반 이상 되는데(마을버스 지하철 버스) 택시로 25분이니 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드는데. 일단 면허 따고 10년 넘게 운전대를 안 잡아봤는데 운전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고 진짜 맘 잡고 부지런하게 허리띠 졸라매고 살면되는데 정신상태가 너무 썩어서 그게 안 돼요. 어차피 이 인간이 부지런해 질 일은 없을 것 같으니까 중고차라도 그냥 지르고 연수 받을까요? 일단은 빚도 없고 자산도 없고 한달 벌어서 한달 먹고 사는 인간입니다. 한달 40만 원이면 차 할부금은 낼 수 있지 않을까요?

2174

저는 외제차를 타고 다닙니다. 뭐랄까.. 미니 컨트리맨을 끄는데... 출퇴근 용으로 하니 한달에 8만원도 안 넣습니다. 물론 회사와 집 거리가 짧아요. 세금 문제로 리스했는데, 월 40만원 정도 냅니다. 외제차 타실 거 아니라면 월 1~ 20만원이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10만원 주유 또는 거리를 생각하면 20만원. 그럼 비슷하겠네요. 참고로 다 따지면 아무것도 못삽니다. 한쪽으로 생각을 기울이면 좋겠어요. 차가 있으면 편하고 시간이 좀 빨라집니다. 출발도 빠르고 도착도 빨라요.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없으니.. 뭐.. 장단점은 있지만. 원하는 쪽으로 주사위를 던지세요.

2989

차 유지비 만만치 않습니다.

2380

지금 고민하는게 차를 사게 되면 다른 고민으로 바뀔께 뻔할꺼 같네요... 문제는 차나 차비에 있는게 아닌거 같은데요... 돈이 먼저라고 생각하시면, 조금만 더 부지런해지면 될꺼구요... 자격지심? 일단 돈도 없는 것들이 택시를 타니까 이꼴이지 라고 생각이 드는게 먼저라면 돈을 포기하더라도 마음 편히 차를 사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어짜피 제일 중요한거는 정신과 건강이니깐요!

4500

차를 사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네요 좀 부지런해지시면 될 듯 한데요~ 차는 사는 즉시 돈먹는 하마에요! 최대한 버티세요

4197

택시 타심이 좋을 듯 합니다. 지금의 생활패턴으로 봐서는 차를 구입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차량 구입해도 신경쓸 것도 많고 관리도 주기적으로 해줘야되거 이래저래 나가는 돈이 많아요.

3280

차 사면 그 돈보다 더 들어요. 차는 뭐 그냥 가나요? 기름값 외에도 세금, 보험료, 각종 정비 및 검사 등에도 비용이 들어요. 택시 이용을 좀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4670

저쪽(큰평수)단지 사람들이 택시를 덜타는 이유는 생활습관+시간여유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이쪽(임대주택)분들이 게을러서가 아니라, 100만원을 벌기위해 몸과시간을 더 많이 쓰기 때문에 너무 피곤해서 택시를 타는 것일수도 있죠. 그 피곤의 원인을 줄일 방법도 함께 찾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운전도 생각보다 피곤이 쌓이는 거라고 생각해요.

3198

평범한 수입과 소비패턴을 가지신 분이라면 권해드리겠지만 이런 패턴이시면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운전이 생각보다 되게 귀찮은 일이라 택시를 여전히 애용하실 것 같아요. 1. 도보 거리로 이사를 가시거나 2. 그냥 지금처럼 택시를 타시면서 소비패턴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드시면 조금씩 버스나 지하철로 옮겨가시는게 낫겠어요.

3606

월 40으로 차라리 회사 근처 월세 구하시면 어떤가요. 임대주택도 어차피 임대료 10만원 넘게 내는걸로 알고 있는데. 가급적이면 회사근처 집을 매매하셔서 매달 50씩 이자+원금 갚으시면 자산도 불리실 수 있을 것 같구요. 그리고 하루에 남는 3시간으로는 자기계발이나, 집밥을 해먹는다던지 도시락을 싸다닌다던지 해서 돈을 아끼거나 대리운전 알바를 한다던지 해서 수입을 늘려보셔도 좋겠네요

1770

택시비가 많이 나오니까 차를 사자. 고 차를 사고싶은 마음을 합리화 하시는 건 아닌가요? 택시를 안 타시면 됩니다.

1779

몸이 편하려면 차 사시죠. 단 돈은 한달 30보다도 더 들어갈거에요

2817

한달 벌어 한달 먹고 사는 정도이면 차를 구매하는게 좀 부담스럽지 않으실까해요. 대중교통 이용을 최대한 노력해보시고, 이동시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셔서 이동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것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예를 들면 미드 등을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한다든지 등등이요.

3864

할부 년수가 얼마에따라서 준중형에서 중형까지는 살수 있습니다. 경비를 아낄려면 경차에 LPG가 짱이고 적당한거 살려면 준중형이죠 ㅎㅎ 차는 마음에 드는걸로.. 돈따지면 차 못사는데.. 저도 망설이다 차를 아직까지 못산 경우라...

2832

3155님 댓글처럼 할부금 40만원 포함 월 73만원이예요. 가끔 범칙금, 수리비까지 들테니 실제로 더 나갈거구요. 조금 저렴하게 카풀을 하시던지 맘 편하게 택시 타시는게 더 나아요. 월 교통비가 70만원 넘어가면 다시 고민해 보세요~ㅎㅎ

3428

저는 제 차는 아니지만 집에 노는 차가 생겨 타고 다니게 되었어요. 택시타던 버릇이 많았던 터라 되려 잘됐다 싶었는데, 술먹으면 바로 대리에 차가 생기니 여가생활을 즐기는 바운더리 자체가 넓어지더라구요. (경기도 사는데 주말에 인천으로 놀러를 간다던가;) 글쓴분이 절제를 하실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차가 생기고 돈이 훨씬 많이 지출되더라구요.

1669

조금...부지런해지면 해결될 문제! 이런 댓글로 자극받으시려고 익게 쓰신거 아닐까.. 싶어 한말씀 남기고 갑니다!! 쫌만 일찍 일어나세여! 화이팅!

3883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게 좋죠 돈도 아끼고.. 하지만 자차 유지 하시는 것 보다는 필요 하실때 택시 타시는게 훨씬 싸게 막는겁니다. 옆동 사람들은 대리 부르는 거에요..ㅎㅎ

4605

택시가 더 나아보이네요 물론 대중교통이용하면 좋지요

1590

그래도 택시가 더 싸게먹힐 겁니다. 분명히...

1943

시간도 돈이라는걸 간과하는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자차와 대중교통의 시간차가 크다면 고려해볼만하죠....다만, 자차라해도 교통정체로 인해 시간적 이득이 크지않다면 운전의 피로도 있고 대중교통이 낫구요...자차를 사신다면 중고차 추천드립니다....

2792

진짜 차 있음 예상치 못한 비용이 많이 들긴 해요..ㅠㅠ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