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우리가 더 빨리 부자되는 방법, 하루 5분의 시간이 부자를 판가름합니다

모두가 더 빨리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 앙드레코스톨라니 책에서 가장 재미있게 봤던 문구 "어느 누구도 돈에 대해 말하지 않아. 그렇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걸 생각하지" 그들은 돈을 소유할 수 있다는 희망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말하지 않는 편을 택한 것이다 앙드레코스톨라니,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21페이지 그렇다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소득이 증가하든지 지출이 줄어야 한다. ​ 대다수의 재테크는 지출을 줄이는 것에서 시작한다. 하지만 내 블로그, 영상을 관통하는 한 가지 주제가 있다면, 난 즐기면서 살고 싶다는 것이다. 난 돈을 버는 가운데도 소비를 하면서 살고 싶다. ​ 아내와 아이가 좋아한다면 붅위기 좋은 곳에 가서 좋은 전경도 보면서 누구는 바가지라 할 수 있지만, 난 그런 무형 자산의 가치를 충분히 인정하고 값을 지불하며 기분 좋게 그 날 저녁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 그리고 그 시점은 돈 벌었을 때가 아니라 바로 지금부터다. 어차피 인생은 어차피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르는거 아닌가? ​ 그렇다면 누군가는 돈도 열심히 나만큼이나 노력해서 열심히 벌려고 하는데 심지어 절약까지 하면, 내가 못 따라가는거 아닌가? ​ 오늘 나는 한 가지 얘기를 들고 싶다. 오해가 없길. 난 23살 때 남들 토익학원 다니고 할 때, 아예 휴학하고 전업 택배기사와 다리를 놓고 교회를 짓는 막노동을 하면서 지냈었다. 그때 난 정말 정말 열심히 했다. 1시간 반 편도로 통근을 하면서 전업으로 택배기사를 했고, 나이가 어린데 알바가 아닌 전업으로 택배기사를 하려니 더 힘들고 모진면이 있었다. ​ 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아침 6시까지 택배 집하장으로 가고, 결국 일이 서툴러 밤 명절기간에는 새벽 1시에 끝난 적도 있었다. ​ 그때 곰곰이 생각을 했다. 그리고 이후에 고급진 컨설팅 일도 유럽에서 해보고 하면서 느낀 건, 결국 생산성의 문제라는 것이다. ​ 그럼 다시 아까의 질문, 어차피 모두가 돈 벌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가운데 다른 사람은 절약 엄청 하면 내가 뒤쳐지는 거 아닌가요? 네 근데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산성을 높이면 됩니다. ​ 그럼 투자의 생산성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가? 단 5분만 추가하면 된다. 단편적인 이미 여기저기 널려있는 단편적인 현상들을 수집하는게 아니라,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상상을 하고 생각을 하고 뒤집어 생각하는 시간을 단 5분씩만 하루에 가지면 된다. ​ 즉 의식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집중된 압축된 5분이다. 이 5분이 내 투자에서 그 동안 정말 많은 성공을 가져다줬다. ​ 처음 부동산이 꿈틀거릴 때 그리고 이제 오르는구나 감 잡았을 때, 그리고 본격적으로 행동으로 옮기기 시작했을 때 그때는 아직 부동산시장에 훈풍이랄게 없었다. 지면에 뉴스도 별로 없던 때였다. ​ 그때 의식적으로 반신욕 하면서 생각만 집중적으로 꼬리를 물어서 해보는 연습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지금 투자 역시 마찬가지다. ​ 하루 딱 5분, 습관적으로 단편적 지식을 모으고 흡수하는데 10시간을 쓰는 것보다, 5분만 나의 독자적 생각을 쓰는데 의식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부자는 독립된 생각을 가진 사람이다. ​ 오늘 내가 한 많은 생각 중 나의 독자적 생각은 무엇이 있는가? 5분 시간 내서 투자수익 증가시키는 방법 유투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Gj09iyFy84&feature=youtu.be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smilingmetheny/222011302742

Raincoat

좋은 글 감사합니다.

박카스

목소리가 상당히 좋으시네요 정보는 많고 제 생각은 없고 ㅠㅠ 투자가 쉽지 않은데 잘 들었습니다!

경제적밖

그 5분도 막상 하면 쉽지가 않지요.. 요즘 들어서, 저 스스로가 들은 풍월이 많아 읊을 줄은 아는데 정작 나만의 인사이트가 없다는 걸 절감하고 있습니다ㅠㅠ 사고력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하고 있네요... 글 감사합니다!

생강차

계속 생각을 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후잉팬

홍수나면 가장 귀해지는게 깨끗한 물이죠. 범람하는 정보 대신 깊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수백번 연습해야 겨우 조금씩 티가 나는것 같아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