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실비 보험 환급받은거 어떻게 처리하세요??? ( 의료비- / 보험료 - / 수입)

실비 보험을 들어논게 있는데 밀렸던 보험청구를 드디어 마쳤습니다. 진짜 최근 몇년껄 한꺼번에 했더니 금액이 좀 되는데요. 보통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첨엔 단순히 의료비에서 제할까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보험료에서 까도 나쁘지 않을거 같기도 하구요.. 일단은 내년 보험료 예상할 때 이상해질거 같아서 의료비로 처리하고자합니다. 다른 후잉러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1. 의료비에서 - 지출처리한다. 2. 보험료에서 -지출처리한다. 3. 수입처리한다.

양강진

수입처리합니다~~

부자동

저도 3번으로 처리합니다. 처음엔 1번으로 하다가, 윗분들이 말하신 여러 장단점을 겪고 3번으로 정착했어요 ㅎ

묵향

저는 3번이요. 지출은 신용카드 등으로 하니깐...그대로 의료비 지출로 잡고...보상이 나오면 수입_보험보상 항목으로 수입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1번도 괜찮긴 하지만...신용카드로 결제한 비용만큼 통장에서 나가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신용카드 지출내역에서 보상금액을 제하면 명세서상의 금액과 후잉의 신용카드 금액이 맞지 않아서 헷갈리더라구요.

MA

저도 1번이요~~

라프

의료비에 청구금액 그대로 적고, 기타수입에 실비보상금액을 수입으로 잡았습니다.

양양이

전1번이요

초밥연구

1번이요! 치료비 적게내려고 실비가입한거니까요 :)

Silmaril

1 번이요

가나다라마법사

저도 실 씀씀이를 알고 싶은것이 커서, 3번으로 처리합니다 1) 한번에 청구하는 경우, 의료비/보험료 처리 시기와 수입시기가 일치하지 않음 2) 한번에 들어오는 보험금을 지출에서 차감하게되면 해당 월 지출통제 왜곡 우려 있음 ex)월 300쓰기로 계획했는데, 보험금 100을 지출에서 차감하면 그달의 지출총액이 줄어들어 예산보다 덜 쓴것처럼 보여서 소비 조장될 수 있음 3) 각 항목별 금액을 명확히 알 수 있음(똑이네집 님과 같은 의견) 각자의 가계부 쓰는 목표에 맞춰서 선택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chillybug

실비는 1번으로 합니다.

똑이네집

전 3번이요. 실제로 의료비로 지출한건 맞고, 제가 별도로 가입한 상품에서 보상해준 것이라서 보상 수익으로 처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보험료지출 - 보험 보상수입 - 실제 의료비지출 3단비교가 가능해져요~

경제적밖

저도 3번으로만 했는데... 이 글 보고 생각해보니 1번으로 하는 게 맞겠네요!

청구할인

실비보험의 경우 1. 정액보상의 경우 3.

아리아1170

1번 의료비요.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한 것이 아니라 일상적 의료비 목적으로 준비한 거니까요.

생강차

저도 3번으로 하는데.. 1번도 생각해봐야겠어요

삼월

저는 3번으로 했는데 1,2 방법도 있었네요. 고민해 봐야겠어요

babo

1번이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