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드라이브 용량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아기를 낳은 후 사진과 동영상이 급격히 증가하여 휴대폰 용량이 매번 풀이네요. 외장하드 사서 저장할까 생각 해보았는데 옮기는 작업도 귀찮고 다시 꺼내보는것도 쉽지 않을 것 같고, 매월 돈 내고 드라이브 용량 업그레이드 하는건 제일 편할것 같으나 생각보다 비싼것 같고, 친구는 남편이랑 밴드를 만들어 그때그때 올린다는데 먼 미래에 싸이월드 같은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고... 용량 관리 하는 팁 좀 공유 해주세요~~ ㅎ

좋아전

위대한 구글 만세!

품바

오 구글 포토 정보 얻어가네요.

권수

1차 외장하드 2차 아이클라우드.. 완벽한 정리를 꿈꾸지만 늘 넘 어려운 일이네요.. 싸이도 백업해야하는데 ㅠ

세상속

구글드라이브 유료로 돈 좀 주고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좋은 전용어플, 안정화된 서비스품질을 따지면 네이버보다도 구글드라이브가 나은 거 같더라구요.

황상

저는...핸드폰을 256기가짜리로 바꿧네요.. 거기에 구글드라이브 + 외장하드(2TB)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화차

네이버 클라우드 한달에 3천원정도로 200기가 쓰고 있어용

ujuc

전 오래전에 Gsuite를 구입해놓은게 있어서 무제한으로 사용중에있습니다. - 지금은 5명이상 결제를 해야 무제한이라... 확인해보시고 5명정도 모으셔서 같이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도메인은 따로 구매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애플 iCloud를 200G정도 매달 3천원 결제하면서 따로 쓰고 있구요. (200GB이상부터는 가족으로 묶여있는 사용자들이 같은 200GB로 사용해서 좋습니다. 조금 고민해보고 1T짜리를 구매를 할까 생각중에도 있습니다.) 아니면 구글 포토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력을 하시는 것만 따로 모아놓으셨다가 출력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글포토는 웹에서 잘보이는 사이즈만 지원해서 큰 파일은 보기 힘들어요...

2016

저는 구글포토 사용해요~ 넘나 편해요

좋아~~좋아

저도 핸드폰에 저장되어진 사진이 고민이 되더라구요.. 예전처럼 인화를 자주하는것도 아니고... 찍기쉬워지니 관리의 고민이 생기네요..

삣코

돈 약간해서 외장하드가 제일 낫습니다. 1차는 구글포토. 2차는 외장하드. 3차는 nas정도일려나요.. 저도 사진은 많지만 나스까지 고려하진 않고 있어요.

푸프란

구글 포토에서 (원본이 아니라) 고화질을 선택하면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어요. 폰으로 사진만 찍으면 자동으로 올라가요. 용량 차면 구글포토에 업로드한 사진만 폰에서 삭제해주는 기능도 있구요. 간간히 앨범도 자동으로 만들어주고 몇년 전 사진도 보여주고 해서 나름 재미있어요.

로또1등하자~

저도 1차는 구글포토 2차는 nas에다 보관합니다~~

babo

구글포토가 편하더라구요 ^^

선하

구글 포토

동백이이뻐요

저는 SD카드를 사서 끼웠고요, 매년 말에 정리해서 HDD 에 따로 백업해둡니다. 그런데....... 이런 이미지 파일들은 가상의 형체라서, 사진으로 인화해서 남겨놔야하나 싶긴해요. 예전에 비해 사진이 너무 많아요. 평생 제가 자라면서 찍은 사진보다 제 아들 돌 전에 찍은 사진이 더 많을거에요. 이 많은 이미지 파일을 시간난다고 열어보지도 않는데 어찌 해야할지 고민이에요.

시몬제롬

나스 많이 저렴해 졌어요. 연간이용료 내고 클라우드 쓰는 것보다 개인 NAS 하나 장만하세요

리처드

NAS 하나 장만하세요. 개인용 크라우드

미진맘

저는 네이버클라우드에 사진 및 동영상 저장하고 있답니다.

차라리북쪽

제 주변의 많은 분들은 망하지 않을 것 같은 회사(ex. 구글)의 클라우드를 쓰시더군요. 네이버 정도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저는 좀 찜찜해서... 그래서 사진을 잘 안찍습니다 ^^;;; 우선 PC에 항상 백업하시고 베스트 샷들만 폰에 들고 다니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