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백만년만에 근황토킹(운동,회사,자격증)

안녕하세요 법사입니다. 작년 5월 이후로 후잉을 아주 방치시키고...(그전부터 방치시키고) 어찌저찌 살다보니까 갑자기 2020년이네요. 아직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흐를 나이가(?) 아닌 것 같은데도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가요. 하루가 48시간 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하지만 두배로 빨리 늙는 패널티가 있을 것 같아서 취소... 퇴사를 한지 이제 딱 2년이 조금 넘었는데, 이후 이직한 회사 현황이랑 운동 현황 같은거 스스로 정리도 할 겸.. 멘탈의 고향같은 후잉에 기록도 남길겸 왔어요 1. 운동 - 운동은 계속 하고 있어요. 무게도 코딱지만큼씩 이지만 늘고 있고, 체조도 늘고 있고, 등도 넓어지고 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갈길이 멀지만 때로는 귀찮게, 때로는 즐겁게 하는중입니다. 관련 자격증도 18년도에 따긴 했는데 일하다보니까 .. 투잡의 길이 막히고 있네요 ㅋㅋㅋ 어려운 운동의 길.

요건 인스타에 올렸던 개인 운동사진들 *'ㅅ'* 부끄럽지만 내 라이벌은 나니까 .. 다른사람 보고 승부욕에 빠지더라도 다시 안정을 찾으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2. 직장 - 퇴사한게 신의한수였습니다. 인간관계 말고 딱 능력치와 돈만 봤을때 이야기입니다. 정해진 한도 내에서만 일에 대한 권한이 있고 반복적인 일을 하는 것, 연봉도 고과를 가지고 정하기 때문에 한계가 정해져 있던 기존 회사. 이와 달리 규모는 작아졌지만 그래서 오너와 더 밀접하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과, 내가 한 일의 결과가 확확 보인다는게 때로는 스트레스를 받지만 성향상으론 이쪽이 더 맞더라구요.
그리고 굉장히 다행히도.. 2년이 지난 지금 시점에 보면 연봉이 50%정도 늘었어요. 기존 회사에서 몇년동안 협의를 해도 되지 않던 부분이 너무 쉽게 풀리고, 일에 대한 평가도 잘 받는단 생각이 들어서 이직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사람이 적은만큼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고 직급보다 더 많은 책임을 갖고있지만. 그만큼 권한도 늘었으니까...월급도 늘었으니까... 등가교환이겠죠? 언젠가 유튜브에서 책 리뷰를 보다가 근로소득을 늘리려면 더 많이 일하던가, 더 많은 책임을 떠안으면 된다고 말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정말 그렇구나 라는 생각이 요새 들고있습니다. 예전 회사보다 너무 힘들다 이런 건 아니지만 확실히 고민하게 되는 문제가 더 한단계 위에 있고, 더 복합적인 고민을 하면서 판단을 해야할 경우가 많이 생겨요. (물론 이 회사도 싫어지고 이 일이 싫어질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진...잘 다니고 있습니다) 사실 고소득 연봉자분들 많으시고, 제 절대 연봉은 그렇게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예전의 '나'와의 싸움에서 이긴 기분이라 새해에 뿌듯함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3. 자격증 - 2018년도에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도전해서 땄었는데, 토익/토플과 달리 이런 자격증은 1년에 시험도 한 번 있고, 첫 응시에서 최종 합격까지 기간이 참 긴 편 이었어요. 그때는 운동 관련 일을 좀 해볼까 해서 따둔 거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이직을 하면서 이쪽이 좀 막혔어요. 그러다가 2020년도에 갑자기 뒤통수를 스치듯이 지나가는 생각이 있었는데..ㅋㅋㅋㅋ 회사가 건설업이라 설계팀에서 허가 관련해서 이야기도 하고.. 여긴 부동산 관련 이야기도 많이 나오는데 잘 못 알아 들으니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한번 따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지난 자격증처럼 쓸모가 없어질 수도 있지만 ^^ 그동안 업무 관련해서 업무 능력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찾기가 힘들었는데, 의외로 이 자격증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룻밤만에 결심을 하고, 그 다음날 시작하였어요. 생각보다 빡세요 .. 사이버 강의로는 의지력이 약해서 잘 못하는 타입이라 학원을 끊었는데 월화수목금토 매일 4시간...24학점짜리 대학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개인공부도 해야한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시간이 소멸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도 많이 걱정되는 부분이고, 잘 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어서 나 자신에게 잘 할 수 있다고 세뇌시키는 부분이라 ^^ 나중에 결과 나오면 다시 공유할게요. 2년하기는 싫으니 올해 동차붙었으면 좋겠어요. 오랜만에 와서 정리하다보니까 글이 길어졌어요. 가계부는 아주 많이 밀렸어요. ㅎㅎㅎㅎ 2년 사이에 항상 좋은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결과가 좀 보이는 일들이 있기도 했어서 개인적으로는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2020목표는 이제 내년이면 30살인데 30살 기념 선물로 저한테 자격증 하나 주려구요. 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 저는 그럼 또 잘 지내다 올게요 다들 2020년도 화이팅하세요 ! 그리고 연봉 오른건 기분 좋으니까 다들 기 받아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금액말고 비율로 기받아가세요 ~

케로케로

와~ 운동모습 완전 멋쩌요^^

박카스

법사님의 넓어지는 등.. 마저 부러운 저질체력입니다 ㅋㅋ 이직하시고 더 잘 되가시니 좋네요!!

음.

와아아 운동 꾸준히 하는거 대단해요! 법사님 크로스핏 챌린지 보았을때가 17년도 였던거같은데 그리고 그 전부터 운동 꾸준히 하신거같던데 ㅎㄷㄷ... 진짜 부럽습니다!! 가끔 소식 궁금했었는데 잘지내시니 좋네요!! 2020년도 행복하게 잘 보내셔요!

요조숙녀

와우! 법사님 퇴사글 보며 웃었던게 벌써 2년이나 지났네요! 그동안 몰래 응원하고 있었답니다. 여전히 발랄하고 알차게 지내셔서 보기 좋아요!

콩스탕스

와^^ 일단 나이에서부터 부럽습니다 ㅎㅎ 건승하세요^^

콩스탕스

와^^ 일단 나이에서부터 부럽습니다 ㅎㅎ 건승하세요^^

미소미소

연봉인상이 제일 인상적(?)이네요 축하합니다 ^^

최강부부

ㅎㅎㅎ 여전히 운동도 하고 재미있게 잘 살고 계시네요! 기 받아 갑니다~~

후잉러

법사님 오랜만에 뵙네요! 여전히 부지런하게 살고 계시네요ㅠㅠ 이렇게 또 반성하고 갑니다...ㅎㅎ

주변겁

열심히 사시는 것 같아 보기가 좋네요! 저도 자격증을 따볼까 기웃기웃거리기만 하지 막상 시도까지는 못했는데..연봉이 늘어난 건 축하드려요!

삣코

연봉 50% 인상은 정말 대단하군요. 2020년에도 좋은 일 많으시길!!

후잉팬

연봉이랑 순자산 자꾸자꾸 늘리셔서 나중엔 비율말고 금액으로 기 나눠주셔요~

빛나는

멋지시네요! 자극받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원하시는대로 꼭 다 이뤄지시길 바래요!

애용자

멋지세요!!ㅎㅎ 자극받고 갑니다! 새해에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길요~!

리처드

백만년은 아니고 16년 정도 인것 같아요 선계(仙) 시간으로

카드사호갱님

오와아아아아아......ㅇㅁㅇ 오랜만에 소식 들어 반갑고, 그동안 촘촘하게 살아오신 이력을 보며 감탄하고.... 글에서도 밝고 명랑한 기운이 뿜어져 나오는 것 같아 읽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의도한 바가 있어 선택하신 고난(?)이니 잘 견뎌내시고, 연말에 동차 합격 소식까지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