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CI 보험료 감액 관련 조언을 구해봅니다.

CI 보험이고 사망시 5천만원입니다. 20년납입니다. 한달에 13만원정도 내고 있고 계약한지는 4년정도 됐네요 근데 당시에는 몰랐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저한테 CI 보험이 필요없거든요. CI 보험 해지하고 실비보험만 따로 가입할라고 했는데.. 근데 생각해보니 2017년초에 목디스크 검사 및 물리치료로 실손보험금을 좀 받았습니다. 실손보험 재가입할라고해도 통지의무때문에 5년 지나야하잖아요? 그래서 해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실비는 유지하고 싶어서요.. 찾아보니 보험료 감액이라는 게 있고 사망시 보험금 5천을 줄이면서 계약을 변경하는건데.. 이걸 2천으로 줄이면 해지환급금으로 200만원 좀 넘게 받고, 한달 보험료는 6만3천원으로 조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걸 하기로 반쯤 마음 먹은 상태입니다. 이미 답은 거의 나와있는 상태이긴한데,, 혹시 보험료 감액에 치명적인 맹점이 있는지 여쭙고자 글을 써봅니다. 저는 해지환급금 손해에 대해서는 신경 안쓰고 오히려 돈 좀 생겨서 좋고 보험료 줄어서 좋습니다. CI 나 사망에 따른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고여..

BeagleOnSTRD

금액을 보니 제가 2-3주 전에 감액 계약 한 보험이랑 동일 한 거 쓰고 계시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1) 주계약이름이 CI무슨무슨 보험이어서 주계약 해지는 불가능하여 주보장(사망보험)을 1천대로 낮추고, 2) 실손 관계된 모든 특약은 살려두고, 3) 이외는 보유 한 다른 보험 특약을 보고 취사 선택. 온라인에서 특약별 "개별감액"이 가능하다면 위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13만원대 보험이 4만원대로 바뀌었습니다. 지금은 얻을 수 없는 보장이라 없애고 싶지 않기도 해서 만족 합니다. 그리고 해지 하는 것 보다 감액으로 돌려받는 금액이 좀 더 많기도 하구요..

하지메마시떼

CI는 무조건 해지하지 않나요? 저도 CI 해지하고, 단독실비로 가입했어요. 단독실비 암보험 두 개만 납입하는데, 한 달에 2만원 냅니다.

배추김치이어

20년납 몇세만기신가요? 제경우에는 100세만기라 사망보험금 받을 확률이 낮진 않아서.. 부담되긴 하지만 20년납중 10년이 부모님께서 이미 납부하셔서 일단 유지하고있어요.. 특약해지하시고 사망보험금 부분은 유지하시면 어떠세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