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오늘부터 방송통신대학교 신입, 편입생 모집합니다.

얼마전 익명게시판에 방송통신대학교 후기가 올라왔었는데 이번에 다시 공부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들어서 확인해보니 오늘부터 신입, 편입생 모집하네요. 의지가 있다면 졸업하는데 문제 없으시고, 노력하신다면 장학금도 가능하실 껍니다. 입학은 정말 쉬운데 주변분들 얘기 들어보면 졸업이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이미 방송통신대학교 졸업했구요, 이번에 공부하고 싶은게 있어서 학원다닌다 생각하고 등록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온라인 강좌가 주로 이루며, 과목별로 1주 정도 출석수업이 있습니다. - 제가 출석은 한번도 안해서 잘 모르겠는데 이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출석수업은 꼭해야 하는 건 아니고, 학기 시작하기 전에 출석수업을 출석대체시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간평가는 과제물 제출하게 되고 기말고사는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보통 시험은 3주간 치뤄지는데 첫주차는 출석대체시험, 그 다음주는 1,2학년 기말고사시험, 그 다음다음주는 3,4학년 기말고사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수강신청시 여러 학년 과목을 같이 수강하게 되면 기말고사만 2주간 치루게 되는데 한 학년꺼만 신청하시면 한주만 시험 치루면 됩니다. 보통 시험에 대한 자료는 강의에서 나오나 기출 문제 몇년치가 자료실에 있어서 그것만 공부하셔도 학기 마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성적은 기말고사가 70%가 반영이 됩니다. 한학기 등록금은 제가 다닐 때 30여 만원으로 기억합니다. 상위 7%까지는 전액면제, 20%까지는 반액면제, 그리고 50%까지는 수업료 면제(2~3만원정도)됩니다. 거기에 교재비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보통 10만원 이내입니다.

수동

이번에 3학년 편입 지원했습니다. 기대되네요 ^^

강백호

저도 학원 다니는 것처럼 생각하고 접수하려다가 지난 학기 놓쳤었는데. 지금은 고민이 되네요. 다른거 하고 있는 것도 있고.. 정보 감사합니다.

sorbet

주변에 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하신분들 많은데 한결같이 후기가 좋더라고요.

미진맘

방송통신대학교 졸업 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신것 같아요.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