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국민연금 내역서가 왔는데...

수령일을 보니 2052년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현실감이 없네요 *_* 어렸을 때 백투더퓨쳐에서 언급되었던 미래는 이미 지나갔고, 심지어 올해는 본래 우주식민지에서 지구로 복제인간이 잠입해있어야하는 블레이드러너의 2019년이 되어버렸네요. 당장 독립하고 결혼할 집은 구할 수 있을까, 직장에서는 얼마나 더 일할 수 있을까, 재작년에 산 스마트폰은 언제 바꿔야할까를 고민하고 있는데, 2052년이란 시간이 오긴 올지, 지금으로부터 정말 또 많은게 바뀌었을텐데, 나는 먹고 살며 잘 버티고 있을지, 문득 이유없이 상상과 걱정의 나래가 펼쳐지네요. 하하하 그 때는 집 하나쯤은 있고, 건강해서 보험 걱정할 일도 없고, 또 이왕 이면 주식을 사놓은 회사들이 잘 남아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달빛반디

저도 죽지 않고 살아서 60세까지 계속 납입을 해야 그 기재된 액수만큼 받는다고 나와있네요.ㅋㅋㅋ 60세까지 일할 수 있을지도 의문인데... 아이고 의미없다.

shower

저도 백투더퓨처 2020 원더키디 같은거 보며 이렇게 살지 상상도 못했는데 2050년이라... 궁금하네요 ㅎ

황상

전 2053년에 받네요 ㅎㅎㅎ 열심히 살다보며 그날이 오지 않겠습니까

길길이

언제 30년 넘게 납입 했나 싶게 지나가고 올해 년말쯤 받게 되네요. 금방 지나갑니다. 그냥 살다보면. 그냥 매일 매월 매년 가족과 주변사람들과 행복하게 살려고 노력하세요. 세월은 기다리지 않아도 재촉하지 않아도 그냥 그렇게 갑니다.

봄이오면

8년째 납입을 하고 있던데, 앞으로 낼 돈은 참 많고. 받을 길은 없는 것 같고 그저 씁쓸했어요.ㅠ

카이사르

전 2048년부터 수령입니다. 정부 예산이 남아있긴 할까요...하핫

후잉초보

후잉을 꾸준히 쓰다보면...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