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7년차에 들어서며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지난 14년 6월말에 가입해서 하반기부터 시작했어요.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의 걱정과 어려움을 읽으며 저도 그랬었단 사실을 다시 기억해봅니다. 초기 중단의 위기가 두번 정도 있었고 갈아엎지않고 유지한 것을 칭찬해주고 싶네요. 제가 계속 써온 동력은 "힘빼지 말자" 였습니다. 초기에 뭐가뭔지 모르고 입력하던 시절, 뭔가 세세하게 다 적어보려던 시절을 거쳐, 기록은 최대한 간결하게 그리고 나중에 보기편하게라는 원칙을 세웠어요. 그결과 초성검색을 최대한 살려 상호명을 아이템으로, 덧붙일건 괄호로 바꿨지요. 과거에는 "삼각김밥@GS25" 이었는데 "근성이오(삼김)" 이런식으로요. 이미 몇달간 기록한 것은 지나간대로 놔두고요. 다음에는 세후소득만 적다가 세전소득으로 바꾸고 공적보험도 비용으로 기록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익이 부풀려졌지만 이미 '모두 알고싶다'는 열망이 커져서 이것도 지나간건 놔두고 바꿔 써나갔습니다. 이제는 예산과 현금성자산 기능을 써보고 싶습니다. 매번 옛날것을 껴안고 갔으니 부족해보이는것도 역사로 남기고 가려구요. 기록은 고민없이 쉽게쉽게, 계획과 달성을 점검하는 도구로 업글해서 쓰고 싶습니다.

흥반장

오랜시간 후잉과 함께하시며, 여러가지 활발환 활동 그리고 제안을 지속적으로 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ㅎ 뉴후잉에서 차후에 과거의 파편화된 아이템들을 일괄 통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으면 통계 목적의 과거 청산(?)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권수

크으 7년.. 앞으로도 화이팅이십니다 ><

답답하는에너지

저도 이번에 후잉으로 갈아타면서 많은 부분 고민해보고 게시판을 기웃거리고 했었는데 여러곳에서 의견을 나누시던 아이디로 기억나네요 "최대한 간결하게" 부분에 격하게 동의하고 갑니다 ^^ 계속 화이팅 하세요~!!

여간방면

역시 오랫동안 사용하면 노하우가 그만큼 쌓이네요^^ 대단하세요 앞으로도 화이팅!!

연구실원피스

와우 7년간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네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오늘

와~7년 대단하세요... 힘빼지 말자....와닿네요^^ 앞으로 꾸준히 화이팅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