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7년 사용 간단 후기

대략 7년째 후잉을 써오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결혼 후 자산관리를 제가 하게 되면서 쓰게 되었는데요.다른분들도 일부 그렇게 하고 계신거 같은데 저는 자산관리의 목적으로만 후잉을 씁니다. 오직 자산(계좌, 부동산 등)의 증감만을 기록하고 가계부로 쓰지 않기 때문에 소비 패턴 파악은 불가능하나 5분정도면 한달치 입력이 가능합니다. 입력에 공이 많이 들지 않으니 7년동안 꾸준히 사용한거 같습니다. 이제 자산변동 추이와 년도별 자산변동 등을 보면 어느정도 미래 자산이 예상이 되네요. 와이프 육아 휴직기간으로 인한 외벌이 기간에는 순이익이 얼마였는지 아이가 하나였을때와 둘이되었을때 지출 증가 등 과거 데이터가 오래 쌓이니 점점 미래 예측에 신뢰도가 높아진다랄까요. 이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은 많이 사라진거 같습니다. 이것만으로도 후잉을 오래 쓴 보람이 있네요. 좋은 자산관리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데 대해 개발자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7년만에 첫 후기를 마침니다 ㅎ * 최근 36개월까지만 조회되는건 살짝 아쉬워요 가끔 장기간 리포트를 보고 싶을때가 있어서 ^^;

시몬제롬

오래 쓰셨네요~

흥반장

투블루님의 말씀처럼 뉴후잉에서는 10년 조회가 가능하도록 조치되었습니다(아직 약간은 불완전하지만 메인 보고서들은 모두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쌓이는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더욱 유용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재미있는 보고서들을 계속 추가해보겠습니다.

투블루

뉴 후잉을 사용해보세요. 10년간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후잉의 진정한 가치는 가계부보다는 자산관리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는것에 한표!

아기곰푸우

오래쓰셨네요~^^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