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돈 모으는 재미를 눈으로 보고 느끼게 해준 후잉

가입은 그 전부터 했었는데 쓰다 말다 하다가 이렇게 꾸준히 끊김없이 쓴 건 이제 2년차네요. 후잉 덕분에 자산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한 달에 얼마썼는지 파악하느라 시작한거였는데 쓰다보니까 내 자산이 얼마고 부채가 얼만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더라구요. 후잉 쓰면서 아 내가 어디에 얼마를 가지고 있구나 알게돼서 후잉 쓰고 나면 하늘에 떠있던 두 발이 지면에 안착 하는 느낌이에요. 후잉 쓰고 집도 사고, 그래서 순자산은 많이 안늘었지만 자산도 늘고 주택담보대출 때문에 부채도 늘었네요. 이렇게 개인 가계를 다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쓰는 사람과 안 쓰는 사람은 나중에 천지 차이일 것 같아요. 따로 자산관리사 두지 않아도 후잉이면 됩니다. 올해 또 다른 목표는 섹션을 나눠서 부모님 자산/부채 현황도 작성해드리는거에요. 안 그러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 부모님같은 경우에는 그냥 늘 돈 들어오는대로 맞춰서 쓰시고, 주변에서 보험 가입해달라고 한거 한 두 개씩 들다보면 파악도 잘 안되고... 살아온 세월만큼이나 가계에도 군더더기가 많이 쌓여서, 정리가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ㅎㅎ 한 번 도전 해보겠습니다. 또 후잉을 쓰면서 좋은 점은 어쨋든 생활이라는게 기본적으로 경제활동과 밀접하게 연관이 되는데, 가계부를 돌아보면 아 내가 올해 어떤 활동을 했구나 파악 할 수 있다는거에요.. 돈을 안 쓰고 하는 활동이 많아지면 좋겠지만..^^ 대부분은 지출이 동반되더라구요. 2018년에는 집을 산게 취득세, 등기비용, 중개수수료 낸게 딱 보이니까... 일기를 따로 쓰지 않아도 다 알 수 있습니다. 또 업무가 회계기표 하는거랑 많이 연관이 되는데 이걸 쓰면서 업무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ㅎㅎ 차변 대변 구분이 바로바로 되니까... 후잉 절대 없어지지 않고 더 번창했으면 좋겟습니다^^ 홍보 마니 할게요

흥반장

그래프가 뿌듯한 그래프네요ㅋㅋ ”후잉 쓰고 나면 하늘에 떠있던 두 발이 지면에 안착 하는 느낌”이 표현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운영하도록(그리고 더 많은 개선사항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하고 힘이 되는 후기 감사드립니다.

빈상

와..진짜 대단하셔요

치우비

자산 증가가 눈에 딱보이니 보는 재미가 있으시겠어요.

결심전국

대단하세요

리처드

우와 8억이시네요 M 이면 0이하나더 필요한건가??

solid

후잉이 자산관리사 맞습니다^^

푸린

그래프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니 좋아보입니다 ㅎㅎ 집도 장만하시구, 축하드립니다! :)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