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자주 다니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추천받고 사용중입니다.

자주 다니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추천받고 사용하게 됐습니다. 사용해 보니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사실 후기글 남길 때, 알림이 와서 후기글을 남겨주면 2000포인트를 준다고 하여 남기는 겁니다. 왜냐면 계속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요. 사용안할꺼라고 생각하면 귀찮게 후기를 적을 필요도 없지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복식부기를 할 때, 건별로 밖에 거래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500원에 샀던 자산을 600원에 처분하고 그 거래가 비경상적인 거래라고 가정했을 때, 현금(및 현금성 자산) 600 / 자산 500원 / 자산 처분이익 100원 이렇게 한번에 거래를 잡고 싶은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개별적으로 현금 500 / 자산 500 현금 100 / 처분이익 100 이렇게 나누어 입력해야 된다는 정도? 암튼 각설하고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흥반장

후기 감사드립니다ㅎㅎ 다른 회계프로그램은 보지 않았지만, 저도 회계를 배울 때에 저렇게 분개하는 방법을 알고는 있었습니다ㅎ 그런데 회계원리를 개인 가계부에 적용하는 것도 큰 모험(?) 이었던지라, 어떻게든 쉽게 사용해볼 수 없을까 고민하면서 회계의 복잡한 부분들을 과감히 정리하고, 비중상 많이 쓰이는 개념들을 손쉽게 만들었지요. 실제로 하나의 거래에 다양한 금액과 항목을 매칭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위의 거래는 좀 야매같긴 하지만 두 개의 거래로 나누어서 하는 방법이.. 현재 후잉의 체계에선 최선이겠지요ㅎㅎ;

벼어얼명

좀 어색해 보이지만, 사실 같은 숫자에 두개의 태그를 붙인다가 복식부기의 원칙임을 감안하면 아래가 자산 흐름에 더 자연스러운건 사실이죠. 쓰시다 보면 느껴지실듯 합니다.


관심 답글

0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