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인천공항 보안검색, 알바로 할 수 있는 일 아니야... 가짜뉴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0062510430169122 "저희(보안검색요원)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으로 채용공고를 내고 서류 면접과 280시간의 교육 훈련을 거친다. 이후 서울공항항공청에서 주관하는 인증평가를 통과해야 인증서를 발급받고 보안검색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요즘 자극적인 기사가 너무 많아요... 새벽 6시까지 인천공항에 출근하려면 3시에는 일어나야합니다. 그 삶의 고단함은 알려고 하지 않고 무조건 배아파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참 속상해요.

popo

비규정직이 정규직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정말 이상하죠. 이문제는 신규채용과는 전혀 다른이야기 일 수 밖에 없는데... 노동 유연성이라는 이상한 논리로 비정규직 제도가 만들어진 것 자체가 잘못인 것을. 다같이 정규직이 되어야죠.

chillybug

정규직 전환에 반대하는 청년들 보면 IMF 때 구조조정 하면 그 자리에 자기가 취업될 줄 알고 대다수 찬성했던 대학생들 보는 거 같아요. 정확히는 구조조정으로 부모세대는 일자리를 잃고 그 일자리는 대부분 비정규직이 채운 게 현실이죠.

중기둥기

지금 저거로 난리치는 일부 20대 정말 이상해요.... 꼰대가 될것같아요..

깜장콩

글쓴이님 말씀에 깊이 공감합니다ㅜㅜ 그리고 이번 정규직 전환은 공항공사와 정부, 노조라는 이해관계자가 합의해서 진행한 일인데 전혀 관계없는 외부인인 일부 취준생들이 왜 저렇게 난리인지 이해가 안 됩니다^^;; 아니 애초에 나라의 관문이라는 공항의 보안을 책임지는 분들이 비정규직이었던 게 말이 안 되는데... 남 잘되는 꼴은 못 보겠다는 심보로밖에는 안 보입니다.

두냥아빠

다른 커뮤니티에 올라온 17년차 보완요원의 월급 내용을 보면 지급합계액 2,860,000 - 공제합계액 328,010 = 차인지급액 2,531,990원입니다. 네트로 연봉 30,383,880원이에요. 정규직 승격으로 5% 정도 올라간다고 해도 연봉 3,200만원 정도입니다. 17년차에 이정도가 정말 많다고 생각이 드나요? 게다가 3조 2교대인데요. 이번 조치는 "직업의 안정성"에 촛점을 맞춘 것이지 공채로 뽑힌 공항 내근직과 똑같은 대우를 해주겠다는게 아닙니다.

은빛

인천공항에서 일하기로 정했다는 건, 당연히 그런 생활패턴을 본인이 감수하기로 정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건설사에서 일했는데 건설사도 마찬가지로 새벽에 출근하거든요... 지방 근무면 월요일 아침에 출근하려고 일요일 밤에 내려가거나, 아니면 새벽같이 일어나서 운전해서 아침 6시 출근 맞춰가려고 하구요. 이 문제의 쟁점은, 정규직 전환을 할 때 그분들께 약간의 가점을 줘서(실제 인국공 자격증 가점처럼 서류 10% 같이) 다같이 같은 조건에서 채용을 진행했어야 했다는 거예요.... 정규직으로 채용해준다고 하면, 대졸도 그 직무에 지원 많이 했을거거든요.

거실끓다

글 읽어보면 대충 요구사항이 상여 포함해서 연봉4000이상 인것 같은데 지금까지의 과정이 정규직인턴이었다고 합시다. 신입사원으로 4천 받는 직종이 과연 몇개나 있을까요? 전 청년층에서 역차별 말 안나오는게 더 이상하다고 봅니다; 그걸 배아프다는 표현으로ㅎㅎ; 일이 힘든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진실사과

흐음...... 그 고단함은 본인이 선택한거아닐까요? 그직업을 가지라고 누가 강요한건아닐텐데... 비정규직인것도 본인선택일텐데요 서류면접과교육을 받는게 비정규직으로지 정규직으로의 그것과는 다를텐데.. 전그냥 전환보다는 해당인원만큼의 정규직채용으로 바꾸고 현재비정규직 분들도 지원해서 취준생분들과같은 기준으로 서류부터 다시뽑는게 맞지않을까생각해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