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빠진 것 체크할 때 위한 편의성 제공??

몇 개가 빠져서 은행 내역 하나하나 체크 해서 찾아보고 있는데 힘드네요. 거래내역에 체크 모드를 둬서 왼쪽 체크를 누른 것은 은행 내역에 있는 것으로 체크를 하고 싶어요. 하다가 못 찾아서 나중에 이어서 할 수 있도록 말이죠 체크도 30개 밖에 안되네요. ※ 관리자에 의해 이곳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홍반장

그런데 체크의 행위가 다를뿐, 내부적으로는 거래에 어떤 특정한 정보를 중복으로 입히는 태그 기능과 맞닿게 되지요. 따라서 태그 기능을 만지작 거릴 때, 꼭 텍스트 입력의 태깅이 아니라, 뭔가 체크박스 같은 방식으로 태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아야 겠어요.

홍반장

오.. 이 기능에 대해서 의외로 많은 필요성들이 있네요.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했습니다. 개발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구조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태그랑은 분명 거리가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태그랑 유사하게 얽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비슷한 부류로 낭비성 유무가 있을 수 있겠지요(네이버 가계부). 그리고 무언가 확인/미확인 유무도 있을 수 있구요.. 유저마다 쓰임이 다르므로 그냥 '목적은 유저가 알아서 정하고, 무언가 체크했으면 좋겠다' 정도로 요약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체크가 단 하나인 것은 또 확장성이 떨어지니, 무언가 거래의 구석에 파란색 체크, 빨간색 체크 등 대여섯가지의 색상 체크 기능이 있으면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맥의 파일관리 방식).

은근커플

오 저도 이 기능 추가 적극 응원이요!! 카드사에서 선결제 한 항목들을 표기해놓고 싶은데 각 거래마다 메모가 다 있어서 일괄메모수정이 어려워서 ㅠㅠ 매번 하나씩 클릭하면서 명세서랑 대조해보고있거든요..

홍반장

거래에 다는 태그는 태그인데, 그 뭣이냐.. 일시적 확인용 태그 같은 것인가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