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입력을 할때 확인을 거치는 것을 어떨까요?

항목을 입력 하고 나서 금액을 입력 하면 좌 우 계정이 자동으로 채워질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우측이 비슷한 계정일 경우 무심코 입력을 해버리고 넘어 가는 경우를 발견 했습니다. 열심히 입력한다고 해도 금액이 자꾸 비는 것을 보면서 역추적 했는데 우측 계정의 계좌가 틀린 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래서! 입력시 확인 하는 알림창을 뛰워 주면 오 입력을 줄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후잉팬

저는 아이템을 '산업은행으로 이체' 이런식으로 쓰는데요, 왼쪽항목은 산업은행으로 고정되나, 오른쪽항목에 여러은행이 있기 때문에 마지막 거래가 무심코 들어가면 자산화면에 마이너스로 나오면 그때 인지해서 수정하곤 해요. 오류를 피하려면 '하나은행에서 산업은행으로 이체' 이런식으로 쓰면 되지만, 너무 아이템이 복잡한것 같아서 받는쪽만 했어요. 제가 생각해본건 (1) 자산항목이 마이너스가 나오는 거래라면 경고팝업이 나오는 설정을 옵션에 넣는건 어떨까 하는 거구요. 실제로 마이너스 통장 쓰는 경우나 항목잔액이 플러스인 경우도 있으니 (2) 아이템에 특정 키워드가 있을때는 확인용팝업이 나오는 설정에 자신만의 키워드(예: 이체)를 넣으면 될것 같아요. 전 1단계로 충분한듯한데 좀더 강한 확인이 필요하면 2단계까지 체크하는 식으로요.

흥반장

안녕하세요, 제안주셔서 감사합니다. 1. 먼저 말씀해주신 상황에서, 왼쪽/오른쪽의 자동 배치에 문제가 없는가 검토를 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의 거래입력을 넣는 그 자체는 문제가 없는 것 같고, 다만 이게 사용자가 의도한 것이 아닐 수는 있겠습니다. 2. 사실 거래입력을 빠르게 입력하려는 입장에서는 확인을 띄우는 것이 참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실수 입력을 막을 수는 있겠지만 사실 반복적인 확인창은 습관적인 확인을 누르도록 유도하기에, 가끔의 실수를 막기 위하여 또 다른 습관을 만드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3. 왼쪽/오른쪽의 잘못된 배치랑 무관하게, 결산시 안 맞는 금액을 보다 편리하게 추적하거나 맞추는 방법은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누락이나 잘못된 변경, 금액, 날짜등의 실수도 포함이 되겠지요ㅎ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