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렌탈 상품의 계정처리(할부 이후 인수조건)

안녕하세요 얼마전 노트북을 렌탈 했습니다 조건은 선납금 18만원 (카드) 매월 렌탈비용 33,900 * 36개월 36개월 이후 인수 조건(재 소유가 됨) 이 거래에 대한 몇가지 질문입니다. 1. 렌탈 노트북을 자산 항목으로 잡을지 비용 항목으로 잡을지 > 일단 소유권 이전 전에는 비용으로 잡는게 좋을것 같긴한데 2. 렌탈료는 거래가 일어나 당일이 아니라 제가 지정한 다음달 20일 부터 36개월 납입니다. 이런 경우는 거래 입력에 미래일자로 적고 //36 입력하면 될까요? 3. 36개월 이후 자산처리 36개월 이후에는 제 자산으로 계정 잡으면 될까요? 이상입니다

라욱

원칙대로라면 렌탈은 내 소유가 아니고 비용처리입니다. 자산으로 인식은 인식히는 시점에 하게 되니 인수시점에 바꾸어 처리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인수할지 반납할지 미납할지 등등 가봐야 아는 거고..

화난돼지

감사합니다

하품

계량화 숫자화해서 감가상각처리하시려거든 자산으로 잡으실 수도 있겠지요. 렌탈 총비용 1,220,400원을 부채로 잡으시고 매월 33900원을 상환하시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본인이 가장 이해가 되시고 납득이 되시는 방법으로 처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후잉답게요.

chillybug

저라면 비용으로 잡고요, 나중에 중고로 파신다면 마이너스 금액으로 비용처리 하겠습니다.

푸프란

1. 비용이지요. 2. 다음달 20일 입력하면서 아이템명**36 으로 입력하면 33,900원짜리 지출내역이 36개 생길거예요. 3. 노트북을 중고로 파실건가요? 팔 가격정도의 자산으로 잡아도 되지만 저라면 그냥 지출로 볼 것 같아요. 집 정도라면 모를까 (회사가 아닌 개인 소유라면) 노트북, 스마트폰 등은 소모품으로 인식되어서요.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