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항목의 설정

항목마다 성격을 구체적으로 구분하는 기능입니다. 항목이 설정되면 같은 항목이라도 더욱 적합한 보고서를 후잉이 제시하기도 합니다. 계정별 항목으로 설정 가능한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산/부채에서 '일반'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통예금이나 현금 등 고유 성격으로 구분됩니다.

자산/부채에서 '거래처 관리 항목'

특정 거래처나 아이템(이를테면 특정인, 특정 기업/상품)별로 잔액을 관리하고 싶을 때 선택합니다. 비교해서 설명해 드리자면 '현금'의 경우에는 계좌에서 입금, 출금이 발생하거나 물건을 살 때 결제 용도 등 다양한 거래에서 쓰입니다. 반면, '적금'은 가입한 은행 또는 상품별로 거래 형태가 유사하게 반복되는데 이때 '거래처 관리 항목'으로 지정한다면 아이템에 입력한 값(거래처나 상품명)을 기준으로 잔액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관리 항목'으로 입력할 때 아이템 입력란에 정확히 대상 거래처나 상품명을 적어주시고 기타 보조 설명은 괄호를 통해서 입력합니다. 위의 예시에서 '홍길동 바보'와 '홍길동아저씨'는 서로 다른 사람으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아이템과 괄호를 구분하여 대상의 이름 이외에는 모두 괄호에 넣어주는 방식으로 '홍길동(바보)', '홍길동(아저씨)'와 같이 입력을 해주세요.

부채에서 '신용카드'

말 그대로 신용카드를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신용카드로 지정하면 '신용카드'보고서에서 월별 사용액과 결제 예정금액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금정산에 관한 것은 계산되지 않으니 유념해주세요.

부채에서 '직불(체크)카드'

결제하는 즉시 연결된 자산항목에서 바로 해당 금액이 인출되는 구조로 이루어진 부채항목입니다. 따라서 항상 자산부채 보고서에서 잔액은 0으로 나오는 항목입니다. (만약, 수치가 맞지 않다면 그냥 자본조정을 이용해서 맞춰주세요.)

비용/수익에서 '유동'

매월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는 항목입니다.

비용/수익에서 '고정'

매월 규칙적으로 발생하는 항목입니다.



관련용어

항목   계정   시작일자/종료일자   항목명   자산   부채   순자산   수익   비용   항목의 구분   대금결제 항목   

관련질답

특정 시점에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항목을 더 이상 쓰지 않는데 안 보이게 할 수 있나요?
빌려주거나 빌린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