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예산

정해진 장기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월별 예산을 표시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비용과 수익 추이를 파악하여 실현 가능성을 점검하고 매월 예산집행에 성공하여 목표를 달성하세요.

주소복사

장기목표 및 예산수립

후잉에서는 자신의 비용과 수익 추이에 따라 미래의 목표기간까지 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량 현재 월평균 100만원의 비용이 나가고 150만원의 수익이 있다고 가정할 때 향후 2년 이내에 1200만원을 추가로 모으는 것과 같은 목표를 말하는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나가는 비용을 예산을 통해서 더욱 더 조이고, 마찬가지로 수익도 예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나 수익예산 페이지의 상단에서 '장기목표 및 예산수립'을 클릭하면 창이 열립니다. 이 기능은 항상 현재 시점에서부터 앞으로 10년 이내의 기간을 목표로 합니다. 본인의 평균 수익과 지출은 자동으로 계산되므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현실성 있게 미래를 예상해보고 '다음'을 누른 뒤 목표 설정 및 월별 예산분배를 해주시면 됩니다.

주소복사

항목별 예산할당

장기목표에 의해서 현재월의 예산이 할당된 경우에만 해당 예산을 항목별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별 예산할당 역시 과거의 예산은 수정되지 않으며 현재월부터 가능합니다.

'예산(수정)'을 누름으로써 항목별 예산할당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좌측의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과거의 기준을 가지고 현재의 항목별 할당을 진행하실 수도 있고, 임의로 직접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장기목표 및 예산설정에 의해서 할당된 월 예산 내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월 최대 7회(행운의 숫자)까지는 임의로 늘리거나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할당된 예산을 존중해주는 것이 좋겠지요.

주소복사

표시방법 변경

예산그래프는 기본적으로 비중 중심으로 보이지만,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예산-비용-잔여액'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의 예산 영역에서 표시형식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표시의 예시들입니다.

※ 스마트폰에서는 화면 넓이상 설정과 관계없이 비중 중심으로만 표시합니다.

주소복사

관련내역 이동

화면에 표시된 내역은 해당 글자를 기준으로 빠르게 이동되는 링크가 포함됩니다. 표시된 아이템이 '간식'이라면 이것을 클릭하여 기간 내 '간식'인 내역들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뒤로가기'버튼을 누름으로써 다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서 '식비'를 클릭하면 해당 기간에서 항목이 식비인 것만을 검색하고, 날짜가 20021219인 것을 클릭하면 20021219의 내역들만 다시 표시됩니다.
주소복사

그래프도구들

표시된 그래프 단위마다 우측상단에 그래프 수치들을 다른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붙어있습니다.
  • 팝업: 현재 보이는 그래프를 새 창으로 엽니다. 비슷한 관련 그래프를 여러 창으로 띄워 놓고 분석할 때 이용합니다.
  • 인쇄: 깔끔하게 데이터만 인쇄할 수 있도록 새 창을 띄웁니다. 경우에 따라 단순한 표 형식으로 데이터를 보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엑셀저장 : 데이터를 엑셀 방식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데이터는 엑셀에서 필터 혹은 피벗테이블에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rows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관련용어

기본기간   통화단위   일간잔여액   관련내역 이동   요청가능 보고서   책갈피   그래프도구들   주간잔여액   

관련질답

목표와 무관하게 예산을 월별로 수정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