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잉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항목 설정과 기초잔액을 먼저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과정이므로 아래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세요~


항목설정

처음 시작한다면 가계부에서 사용할 항목부터 우선 등록해야 합니다. 나에게 필요한 항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각해 보세요~ 그래야 진행이 됩니다.

내게 필요한 항목들은 무엇일까?

자... 정리가 되었다면 이제 항목들을 후잉에 등록해야 겠지요?? 항목을 등록하기 위해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지금과 메뉴가 약간 다르지만 대충 넘어갑시다

환경설정으로 이동

각 계정에 항목을 하나씩 추가합니다. 각 계정 하단에 '항목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계정마다 항목들을 모두 추가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항목들이 각 계정에 등록된 모습
< 항목들이 각 계정에 등록된 모습 >

항목 등록을 모두 끝마쳤으면 확인도 해볼 겸 자산부채 보고서로 이동해봅니다.

자산부채 보고서에서 보여지는 항목들
< 자산부채 보고서에서 보여지는 항목들 >

자신이 설정한 대로 항목들이 적절하게 잘 보이시나요?
어라? 근데 무언가가 이상합니다. 금액이 모두 '0'으로 보이네요..!? 아직은 항목 설정만 마친 상태이고 기초잔액을 입력해주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실제로도 자산이 0이라면 아래 과정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각 자산/부채 항목들의 기초잔액을 입력해봅시다.

기초잔액 설정

후잉에서는 기초 잔액을 설정에서 하지 않고 다른 거래들과 마찬가지로 거래입력에서 관리합니다. 일단 거래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거래입력으로 이동

항목이 추가되면서 자동으로 생긴 기초잔액 설정용 거래들이 보이실 겁니다.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거래들

각각의 거래들의 금액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수정은 마우스를 올리시면 오른쪽에 버튼이 생깁니다.)

거래수정창에서 금액을 수정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거래들

자, 모든 기초잔액 입력이 끝냈다면 후잉을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친 셈입니다. 다시 자산부채 보고서로 이동하여 기초잔액이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자산부채로 이동 기초잔액이 제대로 들어간 모습
< 기초잔액이 제대로 들어간 모습 >

이제부터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거래입력페이지에서 상황에 맞게 항목을 선택하여 입력하시면 되고, 원하실 때에 언제든지 보고서로 보실 수 있답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다른 사용자분들과 이야기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후잉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