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러개의 가계부

섹션, 여러개의 가계부

가계부를 쓰는 경우에 일반적인 경우에는 가계(혹은 개인)의 생활비와 관련된 것을 관리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활용을 하다보면 생활비 이외에도 완전히 다른 목적으로 사용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부동산 관리, 혹은 모임 관리, 아니면 결혼 전과 후에 따른 관리 등입니다. 후잉에서는 이러한 경우에 새로 가입할 필요 없이 기존의 로그인 계정에서 최대 9개까지 독립된 가계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생성

후잉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섹션1(Default)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사실 섹션을 쓰지 않으면 그냥 로그인하고 디폴트 섹션을 계속 쓰시면 됩니다.

자동생성될 항목종류

항목을 생성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 이 옵션에 따라 기초적으로 구성되어지는 항목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섹션명

섹션의 이름을 정합니다. 이 이름은 각 섹션에 진입할 때마다, 그리고 목록에서 보여집니다.

통화단위

이 옵션을 설정하시면, 섹션리스트에서 모든 섹션의 금액을 기준통화로 전환하여 한 눈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서 기준 통화를 변경함으로써 얼마든지 다른 섹션의 통화를 기준으로도 전체 리스트의 금액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준통화는 맨 위에 있는 디폴트 섹션의 통화를 기준으로 합니다.

소수점표시

금액을 정수로만 표시할 수도 있고,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표시의 문제로 실제 데이터는 무조건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기입됩니다.

날짜형식

한국은 대부분 연월일인 YMD 형식이지만, 관습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더 익숙한 날짜입력 방식을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후잉 자체가 브라우저 기반이다보니, 모바일의 경우 해당 기기에서의 설정으로 바뀌어질 수도 있습니다.

색상

이 옵션은 각 섹션마다 머무를 때 차이를 인지하기 쉽도록 색상을 지정합니다. 섹션의 색상은 가장 먼저 상단의 네비게이션 색상을 변경하며, 섹션별로 색을 변경한 경우에는, 어디에서나 상단 네비게이션의 색상을 보고 어느 섹션에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메모

섹션별로 단순한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초 섹션 진입시 이 메모가 보여지므로, 일종의 자기다짐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환

좌측 상단의 자산관리 메뉴 위쪽을 보시면 현재 '섹션 1 : Default'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고 '섹션관리'를 클릭하시면 섹션의 관리페이지도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생성 / 수정 / 삭제가 모두 가능합니다.

섹션의 전환은 아래의 방법들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 위 섹션리스트에서 원하는 섹션을 클릭하여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접속시 주소를 whooing.com/s1 로 하여 첫번째 섹션으로 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섹션으로 바로 이동하시려는 경우에는 s2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 후잉 어디에서나 a 단축키를 눌러 어썸박스를 호출하고, 바로 s1을 눌러 첫 번째 섹션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 후잉 어디에서나 s 단축키를 눌러 섹션리스트로 이동하고, 섹션의 1을 눌러 첫 번째 섹션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 섹션리스트에서 원하시는 섹션을 가장 위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키면, 기본 섹션으로 전환됩니다. 기본 섹션은 섹션을 명시하지 않았거나 로그인 직후에 이동되는 섹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