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웹훅을 이용하여 결제문자 자동입력

후잉의 웹훅을 이용하연 거래데이터를 자유롭게 자동화된 도구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로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작동방식 1. 각 섹션별로 환경설정의 웹훅섹션에서 전용 이메일 주소 혹은 웹URL을 확인 2. 위 이메일 혹은 URL로 결제문자(혹은 거래데이터)를 전송 3. 결제문자의 경우 자동으로 파싱하여 임시저장소(O)로 들어가며, 거래데이터는 거래입력에 바로 입력됨 4. 환경설정의 웹훅섹션에서 전송로그를 파악할 하거나 주소를 리셋할 수 있음. # 전송가능한 방법 - Email(MMS) - URL GET(urlencoded) - URL POST(application/json, x-www-form-url-encoded, form-data, raw) # 지원하는 형식 - 일반 결제알람 문자를 넣으면 파싱해서 임시저장소로 보냅니다. ex) [Web 발신] 후잉카드3*3* 12/11 08:24 아메리카노 1,500원 잔액 1,212,124원 - 거래데이터를 상세하게 작성해서 보내면, 바로 입력됩니다. ex) entry_date: 20210182 item: 아이템(괄호) money: 1500 left: 식비 right: 현금 memo:

응줴줴

오~ 이런 방법도 있군요. 편한가계부에서 사용하는 방법보다 좀 더 쉬운것 같은데요? 근데... 방금 등록 MMS 보내봤는데...음...바로 오는게 아닌가봐요.ㅎ 이걸로 하면 한방에 여러개의 문자를 복사해서 보내기도 가능하겠죠? -참고사항- 오~ 몰랐는데 아이폰에서 메일주소로 문자를 보내면 SMS로 발송되는게 아니라 메일로 발송이 되나봐요. 다른 주소로 여러개를 보내봤는데 통신사 문자차감이 안되네요? 보내는 사람은 내 전화번호가 되고, 아마도 후잉에서 이 번호로 식별을 하는 듯... 카드사용내역 문자 맘놓고 보내셔도 될 듯.... 여러개 한번에 보내셔도 될 듯....

궁디팡팡

흐음... 문자전송이 제대로 안되네요. 후잉이메일은 신랑지메일, 내 아이폰 이메일은 당근 나의 지메일 이것 때문에 안되나요? 신랑지메일과 제 지메일 둘다 전송이 제대로 안된다고 하네요.. 카드사용문자가 저한테 주로 오기 때문에 결제문자 등록은 제가 하면 편한데... 안되네요~ 실패~!!

응줴줴

음... 저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네요...흠..

흥반장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원인은 어제 스팸에 관련된 설정을 조금더 빡빡하게 변경하였는데, 필요상 오는 것들도 스팸처리가 되어버렸네요.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궁디팡팡

문자 전송 잘됩니다. 하지만 날짜, 금액, 항목 등이 제자리에 안들어가지네요. 외환카드는 날짜는 정확이 들어가는데, 삼성카드는 날짜마저 제대로 안들어가구요..

안푸댁

전 뭐가 문제일까요.. ;; 아이폰 문자앱에서 기타.. 눌러서 여러 문자 선택한 상태에서 공유 버튼이 안나옵니다. ㅠㅠ 모두삭제, 취소 버튼이랑 문자입력 창밖에 안나오는데.. 어떤 상황일지 아시는 분...? ㅠㅠ

moses

전화번호 등록하는데 보통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

Rickie

이걸 지금에서야 알다니 ㅠㅠ 너무 편한 기능입니다! 감사합니다!

칠삼칠팔

MMS 등록 소요 시간이 최대 몇분이나 걸리는지 알 수 있을까요?

벼어얼명

본인의 후잉 계정을 제목 내용까지 했는데 답변이 안오네요.. 왜이럴까요?

Gabriel

이 기능은 유료 업그레이드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위에 나와 있는대로 메시지 받는 사람 → insert@whooing.com, 내용에 제 후잉 이메일 계정을 입력했는데, 답메일도 안오고 휴대폰 결제내역을 insert@whooing.com으로 공유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우엥*

본인의 후잉 계정을 제목, 내용까지 했는데 답변이 안와요 ㅠ 발신자주소가 계정과 동일해야 하는건가요?

만남생물

MMS 로 보내는 건 약간 애매한 것 같고, 메일로는 확실히 잘 되는 것 같아서 insert@후잉 에게 메일로 보내는 기능 잘 쓰고 있습니다. (제목은 비워서 보내는데 잘 되더군요) 저는 문자 하나 복사해서 메일 보내고 또 복사해서 메일 보내고 이런 식인데, 혹시 한 메일에 문자 여러개를 넣어서 보내도 동작을 하나요?

쪼니

흥반장님~ mms 로 제 이메일계정을 본문에 입력하고 insert@whooing.com 를 수신자로 해서 보냈는데 설정 되었다는 메일이 수신이 안됩니다. 정상 등록이 되었을까요?

나그네554

하나카드 문자는 외부입력으로 전송이 안되나요? 여러번 insert@whooing.com으로 보냈는데 외부입력에 저장된게 없습니다. 확인부탁드려요~^^

bhkim1020

앗. 몰랐는데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