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논란에 숟가락 얹어봅니다.(강간문화 글 관련)

=============================================================================== 강간문화 강간이 사회적 성과 섹슈얼리티에 대한 사회적 태도에 따라 퍼지고 정상화 된다는 사회학적 개념이다. 피해자 비난, 성적 대상화, 성폭력의 해악 부정등.... (wikidepia) ================================================================================ 아래 글쓴 분의 의도는 알겠지만 글쓴 분의 감정의 배설이 아니라 "하루아침에 사회가 바뀌리라 기대하진 않지만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점차 많은 사람들이 바뀌어가듯 언젠간 이 사회도 더 좋아지리라 기대해봅니다" 라는 의도로 쓴 글이라면 정말 최악이네요. 게시판에 있는 사람들중에 "강간문화"라는 것이 성적 대상화를 포함하는 사회학적 개념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글쓴분은 확실히 알지만 다른 사람들은 용어조차 생소한 단어를 끌어와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하게 써놓고 나는 아는 단어를 제대로 사용했으니 못알아듣는 너네가 잘못이라는 태도로 사람들이 설득이 되고 세상이 바뀌나요? 글도 말도 같이 내용만큼 애티튜드도 중요하다는 것좀 생각했으면 합니다. 아래 글쓴분은 동의하기 어렵겠지만 사람들이 아랫글에 화를 내는 건 글의 내용이 아니라. 바로 그 글쓴 분의 애티튜드 때문입니다.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평생 "난 왜 부당하게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지?"라고 생각하면서 살게 될 겁니다.

2487

공감입니다

1322

모르면 공부하세요!!!! 라는 말로 모든게 해결되는 기적의 논리.

2499

그리고 wikipedia에 등록된 내용 중 ‘유래’를 잘 보면 남성 전체를 비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정 페미니스트들이 만든 용어임을 알 수 있죠. 특히 ‘비판’ 부분을 보면 wikipedia에 이 용어가 등록되는데 상당한 논란이 있었을 것으로 짐작 되죠. 몇가지 발췌해보면 The Rape, Abuse & Incest National Network(미국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구제 기관) "강간을 문화적 요인이라고 바라보는 경향은 개인의 책임을 경감시키기 때문에 성폭력을 막기 어렵게하는 역설적 영향이 있다." Camille Paglia(여성 페미니스트 교수) "강간 문화란 어리석고 심리적 불안 상태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강간 문화는 남성 성폭력 피해자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Caroline Kitchens(여성 Time지 기고자) "강간은 분명 심각한 문제이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문화적 규범으로 간주된다는 증거는 없다."

2499

공식적인 학술용어이고 그들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여기도 써둡니다. ============================================================= <a href="https://en.wikipedia.org/wiki/Rape_culture" target="_blank">https://en.wikipedia.org/wiki/Rape_culture</a> 를 보고 '강간문화'라는 말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wikipedia에 누구나 등록, 수정도 할 수 있고, 논란이 있는 경우 토론도 가능해요. 기자를 비하하는 ㄱㄹㄱ라는 단어도 등록되어 있고, 유명하지 않은 개인 유투버들도 자기 홍보를 목적으로 자신의 이력을 올릴 수 있는 곳이예요. 등록되어 있다는 것만으로 그 용어가 공인된 용어임을 뜻하지 않아요.

3378

젓가락으로 국물 휘젓고 있길래 편하게 먹으라고 숟가락 챙겨주니까 밥상을 엎었네요...

1092

이렇게 써도 그 작성자는 이해 못할거같아서 슬프네요..

2438

말로 표현못한 그 내용을 이 글을 통해 시원하게 해소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9588

공감합니다

3226

오.. 제마음을그대로써주셨네요..ㅋㅋㅋㅋ

3062

누가 "나는 달을 가리켰는데 사람들은 달을 안 보고 내 손가락 욕한다"라고 했는데 손가락도 커뮤니케이션의 일부분이죠. 나는 "밥 먹어라"라고 했어도 남들이 "밥 쳐먹어라" 로 알아들었으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거라곤 할 수 없죠. 내 설득이 먹힐리가 없습니다.


Comments

0 n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