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부모님 회사에서 근무하는데 첫월급....

곧 첫월급 탑니다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회사에서 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원래 다른회사 다니다가 사정이있어서 (+월급 더주신데서) 이직했어요^^; 하하.... 전에 다니던 회사는 해외라서 첫월급 다닐때 아무것도 못해드려서 말씀은 안하시지만 좀 섭섭하셨을것같아서 이번엔 챙겨드리고 싶은데.. 이번에 첫월급 받는데 용돈 같은걸 드려야할까요? 안드리면 섭섭해하실까요? 빨간내복만 사드리면 될까요? 작은 가방이라도 사드려야되나요??... (12개월 할부로요...) 어렵습니다 ㅜㅜ 내가 일해서 받은 돈이지만 부모님한테 받은돈 부모님께 다시 드리려니..음.. 고민되네요... 혹시 용돈을 드린다면 얼마정도 드려야될까요? 부모님과 같이 살고있긴한데 생활비를 드릴생각은 ..;;없는데 첫월급때만 상징적으로 챙겨드려야 하나 싶기도 해서요.. 아직 사회생활에 서투른 저년차라서.. ㅠㅠ 바보같지만.. 고견 부탁드립니다.

2221

용돈이든 뭐든 부모님은 다 기뻐하실 것 같아요 ㅎㅎ

1122

첫 월급이잖아요.^^ 한 번은 통 크게 마음쓰세요~~ㅎㅎ

2104

귀여워요... 저도 용돈은 따로 원래 안드리는데 첫월급땐 30만원 드렸어요! 부모님돈 받는거라 생각하지 마시고 노동하신 근로소득으로 생각하심 어떨까요?!!

3170

여유가 되신다면.....받은 봉투 고대로 한번 드리는건 어떠실까용? 저 첫월급때 그렇게 했는데 아직도 기특하다고 얘기하셔서요ㅋㅋㅋ

3321

뭘 챙겨드리셔도 너무 뿌듯해하실 것 같아요~ 첫 월급이시면 비싼 건 부담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한끼 맛있는 식사 대접하는 건 어떨까요?

2668

뭐던 맘을 쓴다는 것 자체로 행복해 하실 겁니다. 좋은 선택 하실겁니다.

3652

저라면 호텔부페 모시고 갑니다. 그리고 선물도 준비하면 더 감동이겠죠^^?

2203

무엇이든지 드리는게 좋지않을까요? 어떤것이냐보다는 성의가 중요한것같아요 ^^

1626

드려야죠. 아끼는게 좋지만 이런건 아끼시면 안됩니다.

1259

용돈은 드리는 게 기분 상 좋지 않으실까요 ㅎㅎ 상황이 좀 애매하긴 하지만 그래도 받으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3208

오~^^ 뭘 주셔도 좋아하시겠지만...^^ 글쓴이가 예약하는 가족외식도 좋을것 같아요. 아... 코로나19때문에 조심스럽기는 하지만요...ㅜ ㅜ

3736

저는 첫 월급 탔을때 저녁상을 차렸습니다!

4276

적금(또는 청약)통장 하나랑 간단한 살림도구나 소품잡화 정도면 어떨까요?


Comments

0 new comments.